카테고리 없음

냉 파스? 온 파스? 증상별 파스 선택법

랄라리안 2022. 4. 10. 12:21

갑작스러운 근육통, 관절통 등이 생겼을 때 파스는 매우 유용한 의약외품입니다.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 만큼 종류도 다양합니다. 적절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증상별 파스 선택법을 알아봅시다.

부기엔 냉 파스-부기 후 통증엔 온 파스

부기가 올라올 땐 냉 파스, 부기가 빠지고 나서 생긴 통증엔 온 파스가 좋습니다. 냉 파스에는 박하, 캄파 성분 등이 포함돼 있어 피부를 차갑게 하고 통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부기가 빠지고 나서 통증이 계속되는 경우엔 고추엑스성분(캅사이신)을 함유해 통증 부위를 따뜻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히 근육이 뭉친 느낌이 들 땐 특별히 냉·온을 구분하지 않아도 됩니다. 근육이 뭉쳤다는 느낌은 보통 근육을 무리하게 사용해 근육통이 생겼거나 순간적인 충격으로 인해 근육이 경직된 경우이기 때문에 어떤 제품을 사용해도 증상완화에는 도움이 됩니다.

파스 사용 후 피부염, 즉시 사용 중단해야

파스를 사용할 때 가려움증, 발진 등이 생겼다면 즉시 사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파스 때문에 피부염 등의 부작용이 생길 것일 수 있습니다. 피부 증상이 심하다면 의사나 약사 등 전문가와 상담해야 합니다.

만일 파스를 사용할 때마다 반복적으로 피부과적 문제가 생기는 사람이라면, 문제의 원인을 정확히 파악해야 합니다. 파스의 특정 성분에 알레르기가 있는 것인지, 파스의 접착물질에 의해 알레르기가 생기는 것인지 전문가의 진단을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파스 때문에 피부과 문제가 반복된다면 경구형 소염진통제나 근육이완제를 복용하는 게 낫습니다.

2022.04.08 - [분류 전체보기] - 새학기 시작… 아이 키 키우려면 '이것' 조심

 

새학기 시작… 아이 키 키우려면 '이것' 조심

새 학년이 시작되는 3월은 기쁨과 걱정이 공존하는 시기입니다. 새로운 반에서 새 친구들을 사귀는 설렘이 있는 때지만, 또래보다 유난히 키가 작다면 조바심이 날 수밖에 없습니다. 2020년 교육

hulu7.newsmap.co.kr

 

반응형